본문 바로가기
PS4/PS4 게임 세일 정보

[PS4] 국내 PS+ 19년 8월 무료 게임

by GLAB 2019. 8. 7.

 

 

19년 8월 국내 PS+ 무료 게임이

등록 되었습니다.

 

8월 무료게임은

와이프아웃 오메가 컬렉션과 테디 연대기 : 엑시더스의 하모니

2개이며, 둘 다 한글을 지원합니다.

 

라이브러리 등록은 8월7일 ~ 9월3일 까지 가능하며

이 2개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WipEout Omega Collection (와이프아웃 오메가 컬렉션)

   장르 : 반중력 레이싱

   한국어 지원 여부 : ㅇ

   메타크리틱 : 85 / 유저스코어 : 8.2

   스토어 URL :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HP9000-CUSA07675_00-FULLGAME00000000

 

 

사실 저는 레이싱 게임을 그렇게 즐겨하는 편이 아니라

잘 모르고 있던 게임인데

PS1 부터 시작된 시리즈 게임이라고 하네요.

게임의 특징이라고 하자면

이 게임은 다른 바퀴가 달린 레이싱 게임과는 다르게

뒤로 분사하는 제트의 방향을 제어해서 기존 레이싱 게임과는 감각이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도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진다고 하는것 같네요.

그리고 영상에서 보신것과 같이

무기가 존재해 무기를 픽업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공격해서 속도를 늦추게하거나 멈추게 하는 것이 아닌

리타이어 시키다는것 같네요.

 

공식 설명을 보니 게임 텍스쳐를 전부 다시 작업해서

텍스쳐도 깔끔해지고

HDR 기능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로컬 멀티플레이 (패드 2개 사용/ 화면분할)가

가능하다고 하니 접대용 게임으로 가볍게 즐겨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VR로 플레이하면 굉장히 재밌다고 하네요 ㅎㅎ

 

 

 

2. 테디 연대기 : 엑시더스의 하모니

   장르 :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한국어 지원 여부 : ㅇ

   메타크리틱 : 79 / 유저스코어 : 7.0

   스토어 URL :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HP5035-CUSA06066_00-FT20000000000001

 

 

테디 연대기는 레트로 감성의 횡스크롤 액션과 RPG 요소가 결합된 게임이라고 하네요.

사실 이번에 처음 본 게임인데

생각보다 메타 점수가 높아서 놀랐습니다.

(물론 6크리틱 이긴 합니다..)

 

요즘 나오는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게임들은

로그라이크 요소가 섞여서 무자비한 난이도로 유명한데

이 게임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ㅎㅎ

 

트레일러를 보니 효과음도

레트로 감성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이런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게임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항상 플레이를 하던 안하던

다운을 받던 안받던

궁금하고 기다려지는게 PS+ 무료게임 인데요

2개 다 한글화 게임을 주어서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래도 하나쯤은

네임벨류가 좀 있는 게임이 섞여 있었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도 드네요 ㅠ

(그래도 두 게임 다 메타점수도 나쁘지 않고

가볍게 플레이 해보기에 괜찮을거 같습니다.)

 

 

기다리는 굵직한 대작 게임들이

죄 하반기에 몰려있어 할 게임이 없는

저같은 분들은 기분전환으로

한번 다운받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ㅎㅎ

 

그럼 다음달 PS+ 무료겜이 공개되면

또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